삿포로역과 홋카이도대학 인근에 스프카레로 유명한 미슐랭 맛집이 있다.
북해도 여행 패키지 중 기억에 오래 남아서일까. 코코로의 독특한 수프카레가 종종 생각이난다.
간판에는 마음 심(心)이 눈에 띄지만 영문 코코로는 보이지도 않는다
일본어로 '마음'이 코코로(COCORO)다. 일본 여성들의 이름으로 즐겨 쓰기도 한다.
코코로는 2001년 오픈되었다. 더 오래 전이라고 여겼는데 생각보다 20년이 조금 넘는 정도.
스프카레는 1980년대 일본에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인도풍의 카레들로 생겨나더니 1990년대 중반부터 확산되기 시작했다. 이에 영감을 받은 코코로는 다양한 음식기법을 연구한 끝에 지금의 토마토 기반의 빨간 스프에 바질을 사용하는 스타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고 한다
코코로 메뉴는
https://cocoro-soupcurry.com/ja/menu/
코코로 내부로 들어와보면 창너머로 보여지는 별거 아닌 녹색잎이 꽤나 편안하고 아늑한 레트로풍 분위기를 자아낸다.
좁은 식공간임에도 전혀 불편하지 않는 질서와 여유로움이 인상적이다.
이곳에 시그니처인 야채스프카레(1,580엔/1인)를 일괄 주문하였고, 밥도 함께 나온다.
허브인 바질과 토마토를 활용한 스프카레는 건강과 맛까지 모두, 카레 레시피의 정수 아닐까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카레 가루에 감자, 당근을 넣어 만든 일반적인 카레는 그닥 좋아하지 않았었다.
향신료의 풍미가 너무 강해서 였을 것이다.
이후, 다양한 퓨전 스프카레들이 생겨나면서 관심 밖이였던 카레에 새로 눈을 뜨게 된 것 같다.
국물까지 남김없이 보약처럼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었다. 포함된 식재료도 건강식 그 자체여서 특히나 어르신이나 환자들
건강식으로도 그만 일 것 같다.
[코코로 오시는 길]
일본 〒001-0015 Hokkaido, Sapporo, Kita Ward, Kita 15 Jonishi, 4 Chome−2−23 シティハイムN15棟
영업시간 : 오전 11:30~오후 10:00 (연중무휴)
+81 11-758-8758
일본 최상단의 섬, 홋카이도(북해도)의 도청소재지인 삿포르시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