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지도

[영종 맛집] 바우네 나주곰탕 (24시간 영업)

반응형

 

 

1. 영종하늘도시 바우네 나주곰탕집 소개

 
왜 그랬을까?
바로 집앞에 있는 나주곰탕을 약 3년 가까이 외면 해왔었다. 
이유는 그랬다. 무심히 지나칠 때마다 사람이 많지 않아 보였다는 이유와 장사가 안되니 24시간 영업을 하나? 였다.  
그리고 직접 건강한 집밥 요리를 만들어 먹는 내게 집 앞의 무수한 음식점들은 그저 값싼 식재료와 조미료로 맛을 낸 건강치 못한 식당들이라는 선입견도 있었다.   
 
일단 주문을 하고, 백종원의 음식철학을 논하면서 소주 한잔을 기울인다. 
건강보다는 맛 위주의 상업적 히트를 중시하는 사업철학을 건강론자들은 비판을 할 수도 있겠지만,
대중적으로는 아주 간단하게 집에 있는 식재료로 초스피드 요리 꿀팁을 전수해주는 백종원 만의 명쾌한 음식철학을 나는 존중하고 좋아한다.  
 
운동을 마치고, 간단히 허기만 채우려다 나주곰탕집 앞에서 다이어트의 결심은 무너지고 말았다. 
 
 

나주곰탕 영종하늘도시점 메뉴판

음식점에 가면 가장 좌측의 상단에 있는 메뉴가 그 음식점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모를 때는 시그니처를 시키면 거의 실패는 없다.
 
그래서, 바우네곰탕(사골육수)와 소내장탕 2개를 주문해보았다.  
 

 

 

2. 바우네 나주곰탕집 메뉴

 

나주곰탕집은 말 그대로 곰탕이 주 종목이다. 
맑은 또는 얼큰의 선택지와 식사냐 술안주냐로 나뉘어진다. 

 

2-1. 바우네 곰탕(사골육수) - 1인 8,000원

 

첫번째 바우네 곰탕은 고소하고 진한 육수의 맛과 부드럽고 찰진 고기의 조화가 기대이상이였다. 

별도의 간을 하지 않아도 전혀 싱겁거나 아쉽지가 않았다. 고기의 양도 가격대비 충분했고 곰탕의 담백함에 이 곳의 깍두기, 김치, 피클은 곰탕을 더욱 돋보이게 식감을 자극해줬다. 

바우네 곰탕 8,000원/1인

 
 
 

1-2. 소내장탕 - 1인 10,000원


두번째 메뉴는 소내장탕이다. 

갠적으로는 요녀석이 아주 훌륭했다. 얼큰한 국물이 없던 식욕을 돋구고, 밥과 술한잔까지 찾게 하는 마력이 있었다. 

소내장을 소스에 찍어먹으면 그 감칠맛이 바우네곰탕의 고기를 소스에 찍어 먹는 것보다 몇배는 한 수 위였다. 

밤 늦게 출출하거나 간단히 반주를 하고플 때 아마도 귀신에 홀린 듯 가벼운 옷차림으로 방문을 하게 될 듯 싶다. 

왜 이제서야 왔는지... 왜 영종하늘도시에는 뭔가 확 땡기는 메뉴가 없는지 하시는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한다. 
갠적으로 아무런 관계도 없는 내돈내산 식당이다.

나주곰탕 소내장(10,000원/1인)

 
 
 
 

 
 
 

3. 마무리...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 돈 주고 대충 먹거나, 돈이 아깝게 먹고 싶은 맘이 점점 없어진다. 

바쁘게 살 때는 회사 앞 아무데서나 허기만 채우려던 시절도 참 많았다. 음식이 다 거기서 거기지 라는 깊지 못한 생각으로 살았던 적도 있었다. 
 
지금은 같은 돈으로 한끼를 먹더라도 건강과 맛 그리고 음식이야기가 있는 곳을 심사숙고해서 찾게 되더라. 
고맙게도 집앞의 보석 맛집을 여태껏 무심하게 지나친 것에 미안하고 아쉬운 맘이 들었다. 
 
전남 나주에 가보면 100년 전통의 나주곰탕 대표 맛집 '하얀집'이 있다. 
하얀집은 밥을 국에 토렴해서 나오고, 갈비탕처럼 맑지만 간간한 국물맛과 전라도 특유의 젓갈이 풍부한 익은 김치가 특색이다. 그리고 곰탕 한 종류와 수육이 메뉴의 전부다.
 
반면에 영종하늘도시(중산동)에 있는 바우네 나주곰탕은 24시간 가마솥으로 고아서 만든 사골육수와 고기육수, 그리고 얼큰 버젼 3가지가 있고, 이외 메뉴도 넘 다양하다. 아마도 내기 그동안 그냥 지나친 이유도 메뉴가 너무 많기 때문이여서도 있을 것이다.
 
메뉴 1~2가지로 심플하게 장사하는 가게가 왠지 맛집 포스가 나고, 단일 메뉴에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지역별 나주곰탕의 맛은 서로 특색이 다르고 뇌에 기억되는 정도는 제각각이겠지만 이곳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맛집이라고 자부한다. 
 
 
 
바우네 나주곰탕 영종하늘도시점
주소 : 인천 중구 하늘별빛로 85 바우네 나주곰탕 하늘도시점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단 일요일만 20시까지 주문 가능, 20시 40분에 Close)
연락처 : 032-751-7025
주차 가능
 

바우네 나주곰탕 하늘도시점 위치

 

반응형